[신아일보], 인천 미추홀구 도담도담 문화센터, ‘한방 힐링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12-22 22:50 조회1회관련링크
본문
유용준 기자 승인 2024.12.22 16:15
21일 인천시 남동구 도담도담 문화센터에서 한의사가 건강관리 방법과 체질에 대해 강연 하고 있다
“평소 몰랐던 내 몸의 체질을 이해하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이런 의미 있는 행사를 마련해줘서 감사해요”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마태지파 주안교회가 지난 21일 오후 3시, 인천 미추홀구 도담도담 문화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한방 힐링 세미나’에 참여자의 소감이다.
이번 세미나는 현직 한의사를 초빙해 사상체질을 기반으로 한 건강관리 비법과 마음의 건강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강의에 집중하며 자신의 체질을 이해하고, 체질에 맞는 생활 습관 및 건강관리 방법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강의에 참여한 홍영희(37) 씨는 “몸과 마음이 이어진다는 것이 와닿았다”며 “오늘 세미나를 통해 알게 된 나에게 맞는 건강관리 방법으로 건강을 잘 지켜야겠다”고 말했다.
강의자는 이날 “영하로 떨어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문화센터에 80여 명의 주민이 참석해 자신들의 체질을 구체적으로 나누며 건강에 대한 팁까지 전해주게 되니 보람을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 주안교회에서 운영되는 도담도담 문화센터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있다.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매월 컬러 테라피, 행복 세미나, 지문 코칭, 명화 세미나 등 다양하게 마련됐다.
주안교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주민들에게 건강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행복과 희망을 나누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출처 : https://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8138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