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신천지자원봉사단 통영지부, 국회의원 표창 받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1-06 22:06 조회3회관련링크
본문
김태현 기자, 입력 2025-01-06 12:59:16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통영지부와 MOU 이후 이룬 성과
국회의원 표창 외 통영시의회 의장 표창도 받아
박영인 지부장(가운데)이 배도수 시의회의장(오른쪽)으로부터 상을 받고 있는 모습.
신천지자원봉사단 통영지부(지부장 박영인)가 지난해 12월 27일 통영 RCE 세자트라숲에서 열린 ‘제2회 경남선원 장애인 환경보전봉사상 시상식 및 전시회’에서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경상남도협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헌신한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통영지부가 받은 국회의원 표창은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통영지부와 지난 2022년 MOU를 맺은 이후 지금까지 꾸준하게 펼쳐 온 봉사활동과 헌신적인 모습이 인정받은 결과다.
배도수 시의회의장은 “요즈음 봉사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점점 줄어드는 것 같아서 안타깝다”며 “그 와중에도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의 발전과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계신 통영지부에 정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박영인 지부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봉사라는 이름으로 함께할 수 있음이 참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세상에 빛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는 통영지부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지부는 단체로써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개인상도 3명(국회의원 표창 1명, 통영시의회 의장 표창 2명)이 수상하며 그간 꾸준히 성실하게 봉사한 것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개인상을 받은 한 회원은 “이번 상은 앞서 일해온 분들과 함께 일한 다른 봉사자들 대신해 대표로 받은 것 같다”면서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받은 상인 만큼 많은 활동에 더욱더 열심히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통영지부 관계자는 “이번 국회의원 표창을 수상하게 돼 참 영광스럽고 감사하다”며 “올해도 더욱 봉사활동에 집중해 사회에 조금이라도 더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https://sports.donga.com/region/article/all/20250106/130796869/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