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JANDREW
교회 소개 사회 공헌 교회 홍보 하늘 문화 오시는 길
언론

[nbn미디어], "우리 손으로 푸른 장산을 지켜요"… 신천지자원봉사단, 산불 예방 캠페인 '훈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5-04-23 23:27 조회38회

본문

김재겸 기자 승인 2025.04.23 11:50


등산객 대상 사진전·설문조사… "영덕 산불 보고 예방 절실히 느껴"


2b6a0c3f09bd7d3ea56f6d08acd460b6_1745418403_5533.png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동부지부 봉사자들이 장산 일대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산불 예방 행동요령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 (사진=신천지봉사단 제공)
 
"산이 아프면 우리도 아픕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동부지부가 최근 잇따른 산불 피해에 대한 시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부산의 대표적인 명산인 장산에서 대대적인 산불 예방 캠페인을 펼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동부지부(부지부장 조영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5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부산 해운대구 대천공원 장산 일대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오전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된 첫 캠페인에서는 장산을 찾은 약 200명의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불 피해 사진 전시회를 열어 산불의 심각성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또한, 산불 발생 원인에 대한 설문조사와 산불 예방을 위한 행동 요령 안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캠페인 참가자들에게는 산불 예방 스티커가 부착된 물티슈와 홍보 책자가 함께 배포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시민들의 반응은 뜨거웠다. 영덕에 거주하는 가족이 있어 산불 현장을 직접 목격했다는 한 등산객은 "산불 예방 캠페인은 정말 시의적절하고 꼭 필요한 활동"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시민은 "예전에 부주의로 쓰레기를 태우다 큰불로 번질 뻔한 경험이 있어 앞으로 더욱 산불 예방에 신경 쓰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일부 시민들은 "등산하다 보면 가끔 화기물을 소지한 사람들을 보는데, 이제부터라도 적극적으로 계도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입을 모았다.

캠페인 현장 곳곳에는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테이블 현수막, 배너, 홍보용 머리띠, 손 피켓 등이 설치되어 등산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봉사단원들은 벤치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민들에게도 다가가 적극적으로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휴대용 스프레이 소화기를 활용한 홍보 활동도 눈에 띄었다.

조영태 부지부장은 "이번 산불 예방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과 소통하며, 우리 모두가 함께 가꿔나가야 할 아름다운 자연을 미래 세대에게 온전히 물려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천지자원봉사단 부산동부지부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불 예방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의 환경 보호와 안전한 산행 문화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출처 : https://www.nbntv.kr/news/articleView.html?idxno=33643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